Search This Blog

Thursday, May 24, 2012

음원 불법다운로드?

"저는 불법 복제라는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겠어요. 그 누구도 당신의 음악을 복제하고 싶지 않아 한다면 그게 더 두려운것이 아닐까요? 제 음악이 인터넷에 버젓이 올라가 있는데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고 조회수 1 이란 초라한 기록이거나 그 누구도 불법 다운로드를 하지 않는 상황이 더 무서워요. 불법 다운로드를 하고 싶으면 가져가서 들으라고 할 거에요. 음악을 듣고 인생을 풍성하게 채우라고 말하고 싶어요. 저는 그것으로 만족해요. 오히려 아무도 듣고 싶어 하지 않는다면 그게 더 기분이 나쁠것 같아요" - 윌아이엠 





저널리스트: 당신의 음악이 (인터넷에서) 불법으로 유포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마이클잭슨:"나는 사람들이 그렇게라도 나의 음악을 들어준다는 사실에 대해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정말이다"



"음원을 다운받는건 내가 예전에 해왔던 것과 비슷하지. 라디오에 내가 좋아하는 음악이 나오면 그걸 테이프로 녹음해서 듣곤 하는거 말이야... 난 별로 그런거 신경 안써, 다만 난 징징대는 모든 멍청한 락스타들을 혐오할 뿐이지. 그렇게 네들거 다운받는 다운로더들은 얼간이 같은 너희들의 음악에 적어도 관심은 가져주고 있잖아..." - 리암 갤러거



"(인터넷불법음원유통) 별 걱정은 안하는 것이, 내게 있어 인터넷은 새로운 라디오일 뿐이거든요... 불법음원이 이 시대의 라디오 입니다. 사람들이 그렇게 음악을 듣게되는 거고 그게 라디오의 역할이었죠." - 닐 영



출처 : http://twitpic.com/9oiyrw/full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