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Sunday, August 07, 2016

개인정보수집, 빅데이터, 그리고 피싱(마케팅),,,


소비자의 구매행태에 대한 은밀한 분석; 우리는 당신의 소비를 연구분석하고 있다라는 모 카드회사의 광고처럼 일상에서도 이런 일들이 일어난다. 예를들면 편의점에서 POS입력하면서 성별/연령등에 따른 정보를 수집한다. 나도 모르게 수집되는 나에 대한 비밀.. 9:39 AM - 8 Jun 2010

난 네가 한일을 알고 있다 Google Analytics... 이놈들이 뭔가 내 활동을 열심히 분석해 서버로 보내는 중... 개인정보보호의 수준과 범위란게 참 애매하다. pic.twitter.com/m8FTgmm 9:29 PM - 21 Aug 2011



개인정보가 모이면 돈이 되는 세상 :: Google Analytics lets you measure your advertising ROI as well as track your everything... 9:34 PM - 21 Aug 2011

편의점이나 상점에서(그리고 카드로 결제하는 그 어느 곳에서든) 포스에 찍히는 정보가 신용카드의 개인정보나 전자주민증의 정보와 연결되면 아주 훌륭한(기업의 마케팅 측면에서) 정보이자 데이터 마이닝의 쏘스가 된다.  7:33 PM - 27 Dec 2011

이렇게 수집한 정보들이 잘 가공되면,,, 빅데이터Big Data니 고객개인화맞춤서비스니 하는 것들로 포장되어 팔리곤 한다. twitter.com/KBSnews/status… 10:52 PM - 23 Jul 2015



Machine learnig, AI,, 이런게 피싱에도 적용되는?? 8:01 AM - 6 Aug 2016

사실 빅데이터니, 머신러닝이니, 커그니티브 컴퓨팅이니, 인공지능 이런게 일종의 피싱(고상한 말로 마케팅, 또는 고개 맞춤 서비스)을 위한 목적으로 활용되니.... 8:03 AM - 6 Aug 2016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