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Saturday, November 02, 2013

가수, 나미 열전

오늘 저녁, 집에서 라듸오를 듣는데 나미의 노래가 나왔다. 비록 오늘은 라듸오에서 [슬픈인연]이란 노래를 "나미"의 목소리가 아닌 공일오비의 목소리로 들었지만... 아직도 "나미"의 노래가 불려진다는게 신기하고 반가웠다. 어렸을때 나미의 존재, 그의 노래는 지지직거리는 라듸오의 기억으로 남아 있었는데... 토끼와 발 맞추던 산골의 코흘리게 초/중학생으로는 라듸오를 통해 들려나오든 그 노래의 깊이를 몰랐었는데,,, 지금 들어도 참 좋다.

그래서 유투브에서 나미의 옛 노래들을 찾아 들었다.

슬픈인연 

유투브에서 seoy1946 님이 쓴 글을 보면,,,
슬픈인연이 이곡을 표절했다고 많이 아시는데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1985년에 이노래를 일본에서 나미씨도 킹레코드사를 통해 "絆"기즈나(인연)라는 제목그대로 일본어 버전 한국어 버전(슬픈인연)두가지 버전을 정식으로 싱글앨범으로 발표했었읍니다.이 노래를 한국에서는 1985년 나미씨 4집앨범에 박건호씨가 가사를 써서 김명곤작곡으로 발표했었구요.당시에는 일본문화가 전면 금지시 되있던때라 김명곤작곡으로 나갔었구여. 10년전쯤에 일본문화 전면대개방으로 작곡가가 원래 일본작곡가 우자키류도우로 고쳐졌습니다.나미씨 팬카페에 나미씨가 부른"絆"파일이 있네요.
유투브에서 찾은 한국 공중파의 영상들을 보면,,, 거기엔 작사 박건호 작곡 UZAKI로 되어 있는 영상들이 있다.

그리고 이곡이 일본 가수가 부른걸 번안했니, 
표절했니 하는 이야기가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작곡가가 나미에게 준 곡이라는게 정설인듯...

KBS2 나이트 쇼의 나미 영상 - 슬픈 인연

빙글빙글

영원한 친구

인디언 인형처럼

보이네..
전두환시절 평화의 땜 모금행사에서 부른 노래...ㅋㅋㅋ

그냥 노래만 들을 거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