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Friday, January 29, 2010

[시대단상] 아이티에 간 구조대원과 스위스에 간 이명박 대통령 가족

[2010/01/29 23:24:59]

도미니카 대사의 발언

다음 뷰(Daum View)를 읽다가 어제 MBC 의 아이티 구조활동에 나선 구조대원과 한국 대사관에 대한,  특히나 도미니카 대사의 열 받는 이야기에 대한 기사 이야기를 들었다.

대체로 격분한 글들이 많았고(대사를 파면하느니, 당장 소환하느니, 또 다른 한편으로는 영구히 한국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하느니 등),나 또한 도미니카 대사의 발언과 대사관의 행위에 열이 받을 대로 받아 너무나 어이없고 허탈하고 속 뒤집히는 감정이었는데, 한 편으로 "최재천의 시사 큐비즘"의 글을 읽고 다른 각도로 문제를 생각하게 되었다.

사실 그 도미니카 대사도 몰려드는 업무의 압박속에서 어떻게 해 볼 도리가 없었을 수 도 있고, 본국(서울)의 지원없이 몇 안되는 직원과 자원으로 혼자 독박 쓰다보니 힘들고 찌증나 있는 상태에서 인터뷰 하다보니 그런말이 나올 수 도 있으리라.

글 링크 : 최재천의 시사 큐비즘
"도미니카 대사관은 한국 외교의 축소판"( http://blog.ohmynews.com/cjc4u/318243)

그래, 도미니카 대사 개인의 문제로, 그 사람을 희생양으로 삼아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건 아닌 것 같다. 대책없는 정부의 쇼!! 정책, 무개념 대응이 더 문제다.

예전에 이런 유행어가 있었다.  "이게 다 노무현 탓 이다"라는,
요샛말로 옮기면,  "이게 다 이명박 때문이다"
.
.
.
그나저나 이명박 대통령은 딸, 외손녀와 대통령 특별기로 스위스 다보스로 날아가 모처럼만의 즐거운 휴가를 잘 보내고 계시는지? 아이티에 간 구조대원은 더위와 피로와 싸우고 있는데, 이 대통령은 눈과 스키와 싸우고 있겠네요. 이 대통령님... 추위와 스키타다 낙상에 조심하세요!!!


[추신 : 2010/02/03 am00:40]

댓글에도 썼지만 엠비씨가 사과방송 했다. 그래 언론에서 사기치고 잘 못한 건 기꺼이 인정해야 한다라고 본다....

도미니카 대사의 발언... 여러 경로의 글을 통해 읽어봐서 알고 있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무작정 짐 싸들고 자기 홍보하고 사진찍기 위해, 주위사람 아랑곳 하지 않고 순전히 자기 만족감(또는 숭고한 사명감이라고 이야기 하기도 한다)에 민폐 끼치며 자원봉사 떠나겠다고 여기저기 소란을 떠는 사람들(거기에는 언론도 포함된다)에 대한 호소라는 점... 그건 겸허히 인정하고 고민해 보아야 할 문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열받는 것은 속된말로 현장에서는 x뺑이 치는데 쇼를 하고 있는 서울의 어르신들에 대한 분노는 여전하다.

세상의 이치는 그러한가? 뺑뱅이 도는 놈은 따로 있고, 돈과 명예 챙기는 놈 따로 있고...

No comments: